앨리스의 티타임 노트예요-♪ 커피, 홍차에 관한 포스팅이 올라갑니다.


제목 [tea] 여름에도 즐긴다~!! 시원한 <아이스 밀크티> 만들기!
작성자 앨리스 작성일 2010-06-24 18:34:54 조회수 9517
   
 

<벵갈 스파이스> 우유 냉침, 드셔 보셨나요~?!
<요크셔 골드>로 만드는 아이스 밀크티, 드셔 보셨나요~?! ㅎㅎ

여름에도 즐기는 시원한 아이스 밀크티~!  여름에도 역시 밀크티~!!ㅎㅎ
우유 냉침으로, 급랭으로~ 손쉽고 간단하게 아이스 밀크티를 즐겨 보아요 >_< !

밀크티의 제왕, 전통 강호 <헤로게이트 요크셔 골드>로 만드는 아이스 밀크티도 맛있고요,
셀레셜의 <벵갈 스파이스>와 <디카페인 스윗코코넛 차이>로 만드는 시원한 차이 밀크티도 굿~이에요!

아이스 밀크티로 올여름도 든든하게 나자구요~~:-)

★아이스 밀크티를 만드는 두가지 방법?

1. 급랭법으로 만들기 - 빨리 만들어 먹고 싶을 때 주로 이용~
2. 우유 냉침 -간단하고 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~


<헤로게이트 요크셔 골드>로 아이스 밀크티 만들기 (: 급랭법 / 1인분)

1.티포트에 요크셔 골드 티 5g을 넣고 뜨거운 물을 30ml 정도 부은 후, 8분 정도를 우립니다.
물은 찻잎이 잠길 정도로만 아주 조금 붓는다고 생각하시면 됩니다~

*설탕은 지금 넣으시는 게 좋아요~ (시럽이라면 나중에 넣으셔도 되고요^^)
아이스 밀크티는 뜨거운 밀크티보다 설탕을 더 많이 넣어야 달달한 정도가 맞아요. 앨리스는 라빠르쉐 설탕 아주 큰걸로 넣었어요^^ 
 

2. 얼음이 담긴 잔을 준비한 후, 얼음 위에 우려놓은 차를 붓습니다. (스트레이너로 걸러주세요~)
차를 부을 때 되도록 많은 얼음 위로 골고루 닿도록 붓는 게 좋아요. 그래야 빨리 차가워져서 차 향이 날아가지 않는답니다.  


3.이제 여기에 찬 우유 150~180ml 정도를 부어서 잔을 채우면 끝~!
먼저 넣었던 녹은 얼음을 건져내고 새 얼음을 넣어서 드시면  보기도 예쁘고 훨씬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답니다.
 
설탕을 미리 넣어두지 않았다면 지금 시럽을 넣으세요. 아이스 밀크티는 특별히 설탕이나 시럽을 좀 듬뿍~ 넣으시길 권해요. 우유 잡냄새도 안나고 또 밀크티는 역시 달콤해야 제 맛이니까요!ㅎㅎ


4. 완성~! 여름에 밀크티 생각날 땐, 이렇게 아이스로 즐겨보아요~~~ >_<





★셀레셜 시즈닝즈 <벵갈 스파이스 / 디카페인 스윗 코코넛 차이>로 아이스 차이 라떼 만들기 (:우유 냉침 / 1인분)

1. 유리병에 <벵갈 스파이스> 티백 1개를 넣고 뜨거운 물 40~50ml를 부은 후, 15~20분 정도 우립니다.


2. 차가 다 우려지면 잠시 식힌 후에  찬 우유 150ml를 부어요~
 (아래 왼쪽 사진 보시면 <스윗 코코넛 차이>도 우려 보았어요. 우유 냉침은 손쉬워서 한꺼번에 여러차를 만들어 놓기 좋아요~ㅎㅎ)


3. 우유를 부어 놓은 유리병의 마개를 잘 닫은 후, 냉장고에 넣어 하루 정도 둡니다.  (사진 중 오른쪽에 있는 건 제가 허니부쉬 냉침해 놓은 병이네요.ㅋㅋ)
앨리스는 밀폐 유리병을 주로 애용하는데요, 우유 냉침은 우유 냄새가 배기 때문에 전용 냉침병을 하나 따로 정해두고 쓰는게 좋아요^^



4.냉침이 다 되면 냉장고에서 냉침병을 꺼내고 얼음이 담긴 잔을 준비해요.
스윗 코코넛 차이는 벵갈 스파이스에 비해 좀더 핑크빛 수색을 띠네요. 살구색 같아요~


5. 냉침한 차를 잔에 담고 메이플 시럽을 (듬뿍~!!) 넣으면 완성~!
티백이라 따로 걸러 줄 필요가 없네요~ㅎㅎ

뱅갈스파이스 우유 냉침은 스파이시한 계피향이 샥~ 나면서 동시에 달착지근..~!! >_<~~~ ㅎㅎ 정말 넘 맛있게 먹었어요^^  여름에 먹는 음료로 이런 맛은 처음~!! 먹어보면 강추하게 되는 아이스 차이 라떼랍니다~  새콤달콤한 과일차 냉침도 좋지만 요런 우유 냉침도 정말 괜찮은 거 같아요ㅎㅎ

그에 반해 스윗코코넛 차이는 좀 더 '차이'스러운 맛? 카다멈 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뱅갈보다 더 이국적인 느낌이 나요. 수색은 더 진하지만 맛은 뱅갈보다 더 부드럽답니다. 살짜쿵 올라오는 코코넛 때문인거 같아요. 원래도 밀크티로 인기인 차라 아이스로도 역시 맛있네요. ㅎㅎ 뱅갈과 스윗코코넛, 둘 다 올 여름엔 우유 냉침으로 즐기게 될 거 같아요 ㅎㅎ 



6. 기호에 따라 시나몬 스틱을 꽂거나 머들러를 꽂아 서빙하면 완전 굿~!!
 과일차의 사이다 냉침도 좋지만, 역시 밀크티의 매력은 영원하다는 것이 앨리스의 생각입니다~~ㅎㅎㅎ




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

  *헤로게이트<요크셔골드> *셀레셜<뱅갈 스파이스> *셀레셜<스윗 코코넛차이>  *다질리언
<마살라차이>         

 

  

★이태리 밀폐 유리병           ★도넛 머들러 4p세트

 

 

 

이유리 앨리스님~ 급랭으로 아이스티 만들때요~ 우린 홍차랑 찬우유랑 섞은 후에 얼음에 급랭하면 맛이 많이 다른가요? 홍차를 먼저 얼음에 넣으니까 색깔이 너무 연해져서요~ㅠㅠ
앨리스 유리님~ 맛이 많이 다르지는 않은데요, 아이스 밀크티는 핫밀크티에 비해 수색은 좀 연한것 같아요.^^
차순실 당장 실행해 옮겨보아야겠어요 !! 근데요 뱅갈이나 스윗코코넛 우리고난후 티백은 안꺼내도 되나요?
그리고 저 밀폐유리병에 뜨거운물 부어도 안깨지는지 궁금하네요
박은숙 저두 티백을 다 우린후에 티백은 꺼내는건지 궁금하네요,,ㅎㅎ
한진화 티센터 스파이스 블랜드로 밀크티 만드는 법도 올려주세요 ^^
앨리스 순실님, 은숙님/ 적당히 맛있게 우러난 후에는 티백을 꺼내는게 좋은데요, 제가 올린 밀폐 유리병으로 냉침할 때는 다 마신 후에 티백을 꺼내시는게 좋답니다. 젓가락 같은걸로 꺼내는데요, 티백 꺼낼 때 티백이
앨리스 좀 짓눌리거든요. 우유냉침은 그래서 1리터짜리 병보다는 250미리 병이 가장 좋아요^^
진화님/ 티센터 스파이스로 만드는 밀크티도 마살라차이 밀크티와 같은 방법으로 만드시면 돼요^^ 향신료를 넣으셔도 좋구요~
댓글달기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첨부파일
 
이전글 [tea] 7월, 차(茶)와 함께 여름나기- 1탄~!!
다음글 ♪ 밀크팬에 끓이는 진짜 리얼 핫초코 ♪ - 기라델리 코코아 맛있게 먹기
 
 
| 회사소개 | 이용약관 | 개인정보취급방침 | 이용안내
Copyright ⓒ 2006 앨리스키친 All rights reserved.
전화 : 010-7644-2919
Contact satin92@naver.com for more information.
법인명(상호):코코넛가든 주소:01170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46길 14 (미아동) 희성빌딩 4층
사업자 등록번호 안내 [210-09-51676] / 통신판매업 신고 제 2011-서울강북-0059호
개인정보관리책임자 :정수현(satin92@naver.com) / 대표자(성명):정수현